금융정보/주식

미국,해외 주식 나이제한 있나요?

헤롱해 2022. 12. 9. 08:54

오늘은 미국,해외 주식 나이제한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나이제한

 

주식거래에 나이제한은 없습니다. 단, 주식계좌 개설시 만19세 미만 미성년자의 경우 단독개설은 불가하며 부모님과 동행해 개설하거나 부모님이 대리인으로 개설해야 합니다.

 

비과세해외주식투자전용펀드 역시 마찬가지로 보호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계좌개설 후 "공인인증서(증권용)"를 등록하셔야 금융거래를 하실 수 있는데 이 역시 보호자의 동의하에 진행해야 합니다.

 

해외 주식 사기

 

해외 주식 거래를 위해서는 보유하고 있는 주식 계좌에 별도로 해외 증권 거래 기능을 추가로 신청해야 합니다. 증권사에 따라 해외 증권 거래 어플을 별도로 내려받아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미국 주식 사기

 

국내 주식을 사 본 사람이라면 해외 주식을 사고 파는 방법 자체는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문제는 한국과 미국의 시간이 반대라는 점입니다. 우리나라가 한밤중일 때 미국 증시는 문을 엽니다. 미국 증시 운영 시간(한국 시간 기준)은 프리마켓 18:00~23:30, 정규장 23:30~6:00, 애프터마켓 6:00~7:00입니다.

 

정규장인 시간에 매매 주문을 하면 국내 주식 구매와 다를 바가 없지만, 아무래도 늘 그렇게 하긴 쉽지 않습니다. 개장 전인 프리 마켓이나 애프터마켓 시간대에 예약 주문이 가능하니, 이렇게 하셔도 됩니다.

 

달러로 환전

 

증권사에 따라 바로 원화 결제가 가능한 곳도 있고 환전을 해서 결제해야 하는 곳도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환전은 9시부터 16시까지만 됩니다. 밤에 미국 주식 사려다가 달러가 없어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환전은 미리미리 해두시기 바랍니다. 증권사에서는 미리 일정 액수를 넣어두고 거래 시 자동으로 외화로 환전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하는곳도 있습니다.

 

수수료

 

증권사마다 다르지만, 한국투자증권에서 해외주식 1주를 예약 구매하니 추정 수수료가 0.21달러가 붙습니다. 국내 주식은 증권 거래 수수료가 거의 없는 편인데 해외 주식은 0.2~0.5%의 수수료가 붙습니다.

 

세금도 만만치 않습니다. 해외 주식은 그해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발생한 수익이 250만 원을 넘으면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입니다. 이듬해 5월 직접 신고 및 납부해야 합니다. 해외 주식에서 배당을 받을 경우 15.4%의 배당 소득세도 부과됩니다. 여기에 환전 수수료와 환율까지 고려하면 해외 주식은 비용이 상당히 많이 드는 투자라는 점 꼭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미국 주식 나이제한, 해외 주식 나이제한 포스팅 마칩니다.

 

목차

     

    미국 주식 나이제한, 해외 주식 나이제한 외